RichMan 프로젝트/생각 글

[공유하기-#1 ] 책으로 변한 내 인생

hackee 2014. 12. 14. 11:02

책제목 '책으로 변한 내 인생' 은 내게 리뷰쓰기라는 목표를 실천으로 옮겨준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앞으로 한단계 더 나아간 책읽기습관이 들것같단 예상이든다. 







몇개월 전부터 다짐했던 '책 제목, 이 책을 읽게 된 계기, 이 책을 읽으며 영감을 받은것 공유하기' 를 오늘에서야 드디어 시작을 한다.


-이 책을 읽게된 계기

 3일전 도서관 신간도서코너에서 '책으로 변한 내 인생' 책을 보게되었다.

책제목에 끌려서 책을 보았는데, 목차부분중 책읽기의 완성은 리뷰쓰기  라는 부분이 이 책을 읽게되면 지금까지 다짐하고 실천하지못했던 책 공유하기를 달성할수있지않을까?  란 생각을 들게해주었고 '책으로 변한 내 인생'이라는 책답게 독서습관이 든 내게 한단계 더 나아간 독서습관을 선물해줄것 같아 이 책을 읽게 되었다.



- 책을 읽으면서

계속해서 머리속에 들었고 똑똑이에 계속 적은 내용이 있었다.

  '내가 바라는 저자, 강연같은 목표를 달성하려면 책에대해 블로그에 꾸준히 올릴 필요가 있다. 책제목, 책 사진, 이책을 읽으려는 이유, 읽으며 인상깊었던거, 그래서 내게 어떤 영감을 주었는지.  이렇게 올리자!  

이거였다. 이 책의 저자분께서도 책을 읽으며 리뷰를 쓰었고, 그 행동이 결국 시간이 지나  저자라는 위치로 넘어가게되었다. 그걸 보면 미래에 저자,강연을 하고싶은 내게도 리뷰쓰는 행위가 저자,강연을 향한 출발점이 될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233쪽을 보면 아래 내용이 있다.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총균쇠, 문명의 붕괴, 어제까지의 세계 는 먼저 집어 들어야 할 듯하다. 이 책들은 내게 상당히 큰 영향을 끼치기도 했고, 인류의 발전과 멸망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똑같은 인간임에도 왜 어떤 부류는 우수해졌고, 어떤 부류는 뒤처졌는지에 대해 알려 준다. 환경론적인 측면으로 접근한다는 한계가 있기도 하지만, 인간이 환경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은 이미 수많은 실험을 통해 밝혀진 사실이다.


이부분을 보고선, 나도 '총균쇠','문명의 붕괴','어제까지의 세계'라는 책에 관심이 갔다. 자신의 생각을 적으면서 책에대해 소개해주니까 뭔가 끌리게된다. 이런형태의 메세지가 단순히 '저책 읽어봐!' 보다 더 읽고싶게만드는것 같다.




책 내용에대해선 기억에 남는것이 없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이야기는 내게 한단계 발전한 독서습관을 만들어준 계기가 되었고, 그래서 오늘부터 리뷰쓰기를 실천한다.


첫번째 공유 끝!



'저자 이야기' - 책의 프롤로그부분을 뜻한다.  p9-p13










조금 더 큰 세상 바라보기 프로젝트 (아래사진 클릭시 링크로 이동)




나를 성장시켜줄 첫번째 도구 - 똑똑이 (아래사진 클릭시 링크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