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Vector {
public:
float X;
float y;
float Z;
Vector (void) ;
Vector(float xi, float yi, float zi};
float Magnitude(void} ; =>벡터 스칼라 크기
void Normal ize(void} ; =>단위벡터 ( 길이가 1인상태로 바꿈). 각 벡터성분을 벡터스칼라 크기로 나눔.
void Reverse(void} ; =>벡터 방향을 반대로 바꿈. (각 성분에 - 붙이면 됨)
Vector& operator+=(Vector u} ;
Vector& operator- =(Vector u} ;
Vector& operator*=(float s};
Vector& operator/=(float s} ;
Vector operator-(void};
벡터의 길이와 방향각을 알면 벡터의 성분 계산 가능
=> 각 축 기준으로 벡터방향까지 각도 cos한 값.
예를들어 xy축에서 x축 기준 60도짜리놈, 벡터 길이가 10이라하면
Vx = 10 * cos 60. Vy = 10 * cos 30
**항상 컴퓨터에서 실수계산시. 오차가 있을수있음 (0.001~~ 식으로). 고려하기!!
벡터 외적 / 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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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가속도
속도는 크기와 방향이 있는 벡터량.
속도 크기 : 속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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