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ichMan 프로젝트/생각 글

오늘 자기계발을 통해 배운 것

오늘 2시간가량의 자기계발 시간을 통해 얻게된 정보들


1. 자기계발의 정의

2. 사람들을 모을때 알아둬야할 사실 - 이미 겪어본 사람들의 후기가 있으면 좋다.

3. 내가 바라는 삶의 이상적인 모습. - 지금 우리가 하는 행동들이 자신이 바라는 미래 모습을 위한 것이면서, 돈을 만들어내는 것.


취미 : 전문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즐기기 위하여 하는 일.  취미삼아 하는 일.

특기 : 남이 가지지 못한 특별한 기술이나 기능. 


4. 어떻게하면 내 취미인 자기계발로 돈을 벌 수 있는지. 






1. 자기계발의 정의

나의 숨은 능력을 일깨워 그것을 개발하는것. 이를 통해 자신이 바라는 미래모습을 이루게 되는거.

'잠재되어 있는 자신의 슬기나 재능, 사상 따위를 일깨움.'



2. 사람들을 모을때 알아둬야할 사실 - 이미 겪어본 사람들의 후기가 있으면 좋다.

나는 다른사람들의 후기에 관심을 갖는다. 내가 처음 들어본 곳이라면, 그곳 후기가 궁금하다!

다른건 다 필요없고  온니 후기만!!! 단,그 곳이 무엇을 가르치는덴지 왜 가르치는덴진 아는 상태에서!!1

=>후기들.  강연이든 글이든 내가 작성한 컨텐츠에대한 사람들의 후기가 필요해.



3. 내가 바라는 삶의 이상적인 모습

 결국엔 우리가 꿈꿨던 모습을 이뤄내는거야. 하지만, 더 나아가서는

꿈꾸는 모습을 이뤄가는 과정속에서도 평소 즐겨하는 일들을 통해 돈을 버는거고.



4. 어떻게하면 내 취미인 자기계발로 돈을 벌 수 있는지. 

자기계발로 이번 달 내로 돈을 벌어보기.어떻게하면 가능할까?

내가 제공하는 컨텐츠들이 사람들 입장에서 돈을 낼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다면,  돈을 낼 것이다.


-내가 제공할 수 있는 컨텐츠가 뭐가있는데?-

1. 자기계발서적, 강연 으로부터 얻게된 정보들.

2. 해당 정보들을 적절한 타겟에 맞게 분류해서, 나눠줄수있는 정보들.

3. 강연


글들이 도움이 되려면 자신이 처한 상황에 적합한 글이어야해. 그리고 지극히 현실적이어야해. 


받아들일껀 받아들여야해. 먹고살라고, 승진하고 뭐할라고 자기계빨하는걸 인정해야해. 하면서 좀 더 숭고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게 만드는게 더 매력있는거야.


(강의) - 일단 박기완의 존재를 알리고, 사람 모음.  => 4-5번 강연하면 1-2명 생기겠지[고객] -> 박기완프로젝트진행

->마치 비전컨설팅같군.


(글쓰기) -  글이 있어야지 => 이 글을 접하길 바라는 대상을 명확화. => 타겟을 제목에 넣어.  [다짐은 했지만,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제자리인 사람들을 위해- ]  그리고 내용을 적고.  (해당 타겟이 읽을만한 글을 홍보!!(이런식의 글은 페북에 올리면되겠고, 우연히 본 댓글들에다가도(이런사람들) 적어주면되겠군.  => 이렇게 이런글들을 받아보기원한다면 메일주소를 적고(고객창출)  1000명중 1-2명은 와주겠지


 ex. '물레방아는 쉴 틈 없이 똑같은 속도로 돌아간다.'는 격언이 있다. 따로 노력하지 않으면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나 인생의 목표를 위한 시간은 생기지 않는다는 의미다.

=> 이글이 누구에게 알려야 제일 효과적일거같아?    자기 목표는 있는데, 아직 제대로 못하고있는사람들. 

분명히 다짐은 했는데,  막상 시간지나도 여전히 제자리여서 절망하는 사람들에게 딱 들려주면 최고지.



(모임) - 바뀐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실천.




//2015.02.03 20:05

기고?

우연히 본 블로그내용 [ 매년 초에 하고 있는 신년계획 세우기 워크숍'라온제나'에서 2014년 초에 드림보드에 적길 '9월중'에 TV에 출연하고 싶다는 것이 있었다. 그런데 놀랍게도 정말 9월 17일부터 현재까지 직업방송에 고정출연하고 있다! 그 순서는 이렇다. 3년 전부터 나의 직업을 '스토리코치'라고 스스로 명명하여 블로그 운영을 하고 고용노동부의 창직사례집 책자에 기고를 하곤 했다. 그런 것을 보고 2014년 7월 25일에 직업방송의 '창직리포트'라는 프로그램에서 '스토리코치'가 비중있게 다루어지는 것으로 출연을 하게 되었다.


-> 기고.   이거 뭔가 찾아보면 기회가있겠는걸. 대학생들대상이니까, 대학교대상으로 나오는 대학내일같은 잡지들

역시 있어. 대학내일.

20대라면 누구나, 칼럼 기고나 문의는 moon@univ.me


http://cafe.naver.com/outcampus  이런 사이트들에다가도 계속해서 꾸준히 글올리면되.  내가 알리기원하는사람들이 있는 공간에 싹 다 

http://blog.naver.com/naverpost/220105678955 포스트




조금 더 큰 세상 바라보기 프로젝트 (아래사진 클릭시 링크로 이동)




나를 성장시켜줄 첫번째 도구 - 똑똑이 (아래사진 클릭시 링크로 이동)